2009년 11월 21일 토요일

우울할때 듣는 노래.

1.Pet Shop Boys - Being Boring

 

몇번이고 몇십번이고 말했지만 내 인생의 최고의 명곡이다. 마치 인생의 처음부터 끝까지 한번에 다 훑어버리는것 같은 멜로디와 그런 가사들. 게다가 그런 멜로디가 신난것이 아니라 마치 내 가슴을 대꼬챙이로 후비는 듯 슬프고 여리디 여린 닐 테넌트의 목소리마저 날 후벼판다. 닐 테넌트의 목소리는 마치 인생의 마지막에서 내 인생을 훑어 내리볼수 있는 그런 사람, 인생을 관망한다고 해야될까? 그런 사람에게서 느낄수 있는 힘이 느껴진다.

이래저래 무섭고 좋은 노래. 내 인생의 우울한 시절의 많은 부분을 함께한 노래.

 

2.Lou Reed -  Perpect Day

 완벽한 날이라는 제목과는 완벽하게 반대의 우울하디 우울한 목소리로 우울한 멜로디의 곡을 우울하게 불러서 사람을 우울의 구렁텅이로 완전히 빠트리는 노래. 사실 가사는 별로 신경쓰지 않고 들어서 잘 모르겠는데 후렴구의 가사는 참 사람의 가슴을 저미게 하는것 같다.

 

- Oh It's such a perfect day, I'm glad that I'm sparing it with you, Oh such a perfect

day, you just keep me hanging on, You just keep me hanging on..-

 

아..그냥 들은걸로 대충 후갈긴거라 맞나는 모르겠지만 여튼 내가 들은 바로는 그렇다. 뭐 이러저러한 가사를 루 리드의 우울하디 우울한 목소리로 듣고 있자면 한창 신나다가도 기분이 참 우울해진다.

 

3. Nujabes - Reflection Eternal

 

요새 들어서 찾은, 우울할때 들으면 딱이다 싶은 노래. 누자베스를 보고 재즈힙합 아티스트라고 하는데 사실 뭐 이 사람이 랩을 많이 하는건 아니고, 이사람은 랩 뒤에 깔리는 멜로디를 작곡하는 편인데, 각설하고, 이 곡의 멜로디는 사람을 많은 생각에 빠트리게 한다. 맨처음에 누자베스에게 빠졌던 곡인 Aruanian Dance도 사람을 그렇게 만드는데 꽤나 많은 일가견을 가지고 있는데, 이 곡도 비슷한 맥락이라고 해야될까? 대략 3만은 되지 싶은 국군 행정용사(!)의 사이트인 국군교육방송에서 건진 곡인데, 꽤나 괜찮다. 이곡이 괜찮아서 누자베스에게 빠지기도 한것이고.

 

할것이 없어서 쓰는 것이 절대 아닌 이야기.

 

드디어 오늘부로 플옵이 시작되었다. 플옵하면 지난번에 내가 흘렸던 눈물, 김상식의 회심의 발리슛, 그 이후로 시간이 멍해진 공허함..등등이 떠오르는데, 과연 올해도 그것과 같은 기분을 느낄수 있을까? 물론 난 1차 플옵 경기가 시작된 이후에 휴가를 나가므로 뭐 첫 경기에서 져버린다면 할말은 없지만(..), 그래도 이기리라 믿는다.

 

아..지면 안되는데..ㅠㅠ

댓글 5개:

  1. @Blueshine - 2009/11/21 23:38
    저도 하우스 좋아해요



    요샌 여건이 안되서 못듣지만



    아..드디어 플옵 시작했네요-_-;

    답글삭제
  2. 김휴가 이쇼키 ㅋㅋㅋ

    나 좀있음복귀 ㅠㅠ

    답글삭제
  3. @퓨퓨비 - 2009/11/23 12:18
    휴가 나왔쿠나



    아 시발 난 25일날 준플옵맞춰 휴가임 ㅎㅋ

    답글삭제
  4. trackback from: 행복happiness 선언문
    "행복하다." 행복한 일들이 가득할 때 '행복하다' 고 말하는 것보다는 행복한 일들이 거의 없을 때 '행복하다I'm happy'고 말하는 게 날 더없이 행복하게 만든다. 오늘은 행복하데이day, 행복한 날이다. 소녀시대 명동 팬사인회 현장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