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28일 일요일

군대에 왔으면.

 맨처음에 왔을때 이 생각 저 생각했는데, 사회에서의 내 문제점을 고치고 내가 진일보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가장 많이 들었었다.(물론 제일 많이 든 생각은 한학기만 미루면 어떻게 안되나..였지만.)

그 생각을 늘 가지고 살고 싶었지만, 사람 인생이라는게 늘 원하는 대로 되지는 않는 법인지라, 늘 그렇게는 살지 못하는 중이다. 내 문제점을 어느정도 파악하고 그게 손에 잡혀가는데 아직까지도 내 말투와 내 행동에서는 그걸 바꾸지 못하고 있다.

 

 사회에서나 여기서나 사람이 바뀌려고 하지 않는다면 바뀌지 않는다, 싶은게, 난 내 문제점을 알면서도 정작 내 문제점을 고치려는 노력조차 하지 않고 있다. 경청하는 자세, 자학하는 버릇, 세상 모든 문제와 불만과 짜증을 나 혼자 안고 가는것 같은 자세등. 나의 짐이 되는 것들이요 내가 버려야 할 것들이다. 한단계 더 성장하기 위해서라면. 그런데 내가 지금의 내가 과연 그런 모습을 보여주고 있을까. 하루하루 그저 머릿속에 아무런 생각도 넣지 않은채로 정신없이 날 몰아치고 있지는 않을까.

 

 휴가 나와서 그냥 놀 생각만 하는게 아니라 내 자신이 좀 더 나아질 생각을 해 봐야겠다. 언제까지 이렇게 살 순 없으니까..

댓글 11개:

  1. 난 오히려 군대가서 "내 자신이 변질되는 걸 막겠다" 해서 그대로인데.. 그래도 어느정도 느끼고 행동이 약간 변화되고 그런 건 느껴. 아무래도 보고 들은게 있으니까..

    답글삭제
  2. 나도 일찍이나 갈껄.. 축구좀 보겠다고 여유둔건데.. 가는경기마다 이기는 경기가 읎으니.. 어젠 울산갔다 또 졌어 ㅆㅂㅆㅂ

    답글삭제
  3. 그냥 군대 가서 더 많은 준비를 해. 사회 나와선 푹 쉬고

    답글삭제
  4. 군대도 생각할시간이 많으니 차차 준비해.

    답글삭제
  5. @KingKenny - 2009/06/29 01:51
    뭐..더이상 바뀔게 없으면 그래도 되겠지만, 아니라면..아무래도 바꿔가는게 좋겠죠?

    답글삭제
  6. @168. - 2009/06/29 03:27
    우리부대 오면 넌 내 후임 ㅋㅋㅋ

    답글삭제
  7. @구운소금 - 2009/06/29 06:36
    그래야죠 ㅎㅎ 근데 뭐 아직 푹 쉴 때가 아니라서요 =_=;

    답글삭제
  8. @띠용 - 2009/06/29 18:01
    그것도 괜찮겠죠?ㅎ

    여튼 참 얼마 안남았는데 이래저래 고민이네요 ㅠ

    답글삭제
  9. @Blueshine - 2009/06/29 23:46
    하긴요, 뭐 널리고 깔린게 시간이죠 ㅎ

    답글삭제
  10. trackback from: 군대라는 곳,,, 내가 향하는 그곳,,,
    필자는 대학생으로서 곧 군입대를 앞두고있다. Let's Go~~ 육군!! 현재 입영일자 및 입영부대는 육군 일반병으로 결정이 되어있는 상태이다. 입영일자:: 2009년 9월 7일 월요일 (육군훈련소) 그러나 일반병보다는 행정병의 생활을 하고싶은 마음에... 기술행정병에 지원하였다. (기술행정병에 지원해서 합격하면 위의 일반병 입영은 취소되고 행정병 입영 결과로 처리된다.) (※ 2009년 7월 11일 오후 2시 행정/PC운용 특기 모집단위의 경쟁율은..

    답글삭제